‘차별 없는 화성특례시’...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30(수) 16:07
30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경기도장애인복지회 화성시지부가 30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을 비롯해 배정수 화성특례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관내 9개 장애인단체장, 장애인복지 관련 기관 및 공공기관, 사회단체 관계자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서남부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난타 북 덩이’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화성시지회 부속기관인 장애어르신 쉼마루의 ‘노을 기타 앙상블’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개회 ▲국민의례 ▲내빈 소개 ▲장애인 인권 선언 ▲장애인복지 유공자 시상 ▲내빈 축사 ▲기념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화성특례시 출범 첫해를 맞아 ‘평등한 시민, 차별 없는 화성특례시’의 의미를 담은 단체 슬로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장애 인권의 중요성과 포용적 가치를 강조했다.

또한, 장애인합창단의 축하공연과 장애인들이 직접 참여한 공연이 이어져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으며, 장애인단체 및 장애인복지시설 등 30여 개 기관이 운영한 체험 및 홍보부스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중한 시간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042145283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1일 04:3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