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화수1‧화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마음 지원 원예활동 성황리 마무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08(목) 10:38
동구 화수1‧화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마음 지원 원예활동
[시사토픽뉴스]인천 동구 화수1‧화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기우)는 지난 3월 7일~5월 2일까지 관내 독거 어르신 대상 ‘힐링의 정원, 마음을 다독이는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수1‧화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기획된 ‘힐링 정신건강 돌보기’와 ‘반려식물 키우기’를 연계한 활동으로, 관내 독거노인 30명을 대상으로 총 8회기(1기당 4회기, 총 2기)동안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독거 어르신들은 화분 제작, 꽃꽂이, 다육식물 심기 등 다양한 원예 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식물 돌보는 법을 배웠다. 이 과정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우울감 완화는 물론,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사회적 고립감을 줄이는 계기가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으면 우울한 기분이 들 때가 많은데, 식물을 가꾸면서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다”며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함께 활동하며 이웃들과 웃고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은희 화수1‧화평동장은 “작은 화분 하나가 어르신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정서적 안정과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힐링과 감성을 더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311598173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9일 07:5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