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자치시도교육청, 유보통합 과제 공동 모색

8일 완판본문화원서, 유보통합 특별자치시도교육청 정책 워크숍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08(목) 11:45
전북교육청
[시사토픽뉴스]안정적인 유보통합 추진 방안 마련을 위해 특별자치시도교육청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일 전주 완판본문화원에서 ‘2025. 유보통합 특별자치시도교육청 정책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북·제주·세종·강원교육청은 유보통합 추진 상황 공유 및 현장중심 유보통합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무협의회를 구성, 다양한 정책 운영 방안 등을 모색해왔다.

특히 올해는 실무협의회뿐만 아니라 정책 워크숍으로까지 확대해 더욱 폭넓은 논의를 이어가고자 했다.

워크숍에는 전북, 세종, 강원, 제주교육청 유보통합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해 △2025년 유보통합 운영 계획 공유 △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성과 관리 방안 마련 등을 함께 논의했다.

전북교육청은 지역에 적합한 관리일원화를 위해 보육사무의 교육청 이관에 따른 조직개편 방안, 교육·보육 재정 지원 모델, 업무와 인력 구성안 도출을 위한 정책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교육청은 이관 대상 쟁점 사항을, 제주교육청은 지역별 육아종합지원센터 협력 방안을, 강원교육청은 유보통합 관련 정책 연구 결과를 각각 공유했다.

김윤범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정책 워크숍을 통해 공동 과제를 함께 협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우수 사업 공동 발굴과 특례법 제·개정에도 상호 협력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321672540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9일 07:3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