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08(목) 14:32
거제시보건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시사토픽뉴스]거제시보건소는 지난 5월 2일과 7일, 2일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시행했다.

심폐소생술은 중증 손상 중의 하나인 급성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과 뇌 기능 회복률 증가에 매우 중요한 응급처치이다.

이번 교육은 경상남도 심폐소생술 위탁 교육기관인 경상국립대학교 병원 응급처치 교육전담팀이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 방문해 실시했고, 법정의무 대상자와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책임자 등 약 230명이 이수했다.

이론뿐만 아니라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인체 모형을 활용,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익히는 실습 교육을 통해 실제 응급상황에서 주저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하는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지난 2월 거제대학교와의 “응급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추후 거제대학교 간호학과 교수진의 지도하에 일반인 과정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미경 감염관리과장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응급상황을 마주할 수 있고, 급성 심장정지 환자 목격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매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시행으로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331118202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9일 06:4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