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스승의 날 앞두고 ‘공감‧소통 콘서트’
29명에 표창 전수, 리더십 강연 등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5. 12(월) 15:55 |
![]() 광주시교육청, 스승의 날 앞두고 ‘공감‧소통 콘서트’ |
이날 행사는 기존의 스승의 날 기념행사에서 벗어나, 교사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강의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을 위해 헌신한 교원 등을 대상으로 장관 표창 12명, 교육감 표창 10명, 감사장 4명, 효자효부상 3명 등 총 29명에게 표창을 전수했다.
이어 김성학 에듀웨이 대표가 ‘행복한 교원을 위한 공감·소통 리더십’을 주제로 교원의 정체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정서적 소진을 예방하는 방법 등을 안내했다.
식전 행사로는 광주봉주초등학교 신혜지 교사와 성하울 학생이 함께 낭독극 ‘가을에게 봄에게’를 선보였다.
신 교사와 성 학생은 계절이 바뀌어도 교사와 학생이 항상 함께하면 따뜻한 정을 느낀다는 내용으로 참가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 밖에 지난해 광주탈렌트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텝업’ 댄스팀의 공연, 전국공무원음악대전 금상을 수상한 ‘교원 마에스트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나라’, ‘스승의 은혜’ 공연 등이 진행됐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행사가 제44회 스승의 날을 기념하고, 교직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회복적 리더십을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선생님들이 전문성과 행복을 함께 추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