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병원 내 감염 예방을 위한 합동캠페인 펼쳐

의료진 대상 1:1 체험교육으로 감염 예방 의식 제고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2(월) 15:53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9일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병원 내 감염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사토픽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9일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병원 내 감염을 예방하고 감염병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명기독병원 감염관리실과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의료진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씻기와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법을 안내했다.

특히 손씻기 ‘뷰박스’를 활용해 손씻기 전후를 비교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틀간 병동 및 부서를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교육도 병행했다.

아울러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유행 시기를 앞두고 OX 퀴즈 빙고판을 활용한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의 2차 감염 예방을 위해 의료진이 개인보호구를 철저히 착용할 것을 강조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은 의료진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는 일일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로의 감염 확산을 막는 중요한 실천”이라며, “올바른 손씻기와 SFTS 예방수칙을 생활화해 안전한 의료환경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504379020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03:2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