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이미용 지원 사업’ 시행으로 큰 호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4(수) 10:39
평창군청
[시사토픽뉴스]평창군 시책 사업으로 추진 중인 어르신 이미용 지원 사업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여 농촌지역의 세심한 복지정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사업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간 12만 원 상당의 이미용 바우처 카드를 지원하는 복지사업으로,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이미용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사업 시행 4개월 만에 약 4,600명의 어르신이 혜택을 받으며 지역 내 어르신 복지 향상에 실효성을 인정받는 핵심 복지사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아울러, 평창군은 어르신들이 거주지 인근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 시설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내 이미용 업소와 협력해 약 80%에 해당하는 93개소를 가맹점으로 등록했다.

서비스를 이용 중인 평창읍 이○○(78세) 어르신은 “요즘 물가가 올라 이발비도 부담스러웠는데, 이미용 카드가 나에게 효도하는 셈”이라고 만족감을 드러냈고, 진부면 박○○(81세) 어르신은 “이미용 카드 사용하러 시내에 나오면서 오랜만에 이웃들도 만나게 돼 덜 적적하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군 가족복지과장은 “이미용 카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어르신들의 고립감 완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연계한 체감도 높은 복지정책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596329906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5일 08:4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