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민생회복지원금, 사용 마감 ‘코앞’…“31일까지 꼭 쓰세요”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5. 15(목) 09:16 |
![]() 정읍시청 |
시는 아직 지원금을 사용하지 않은 시민들이 기한 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민생회복지원금은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강력한 예산절감 등을 통해 재원을 확보해 추진한 사업이다.
지원금은 시민 10만 2647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지급됐으며, 지급 대상의 약 98.5%인 10만 1112명이 지원금을 수령한 것으로 집계됐다.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된 민생회복지원금은 오는 5월 31일까지 지역 내에 있는 정읍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 시민들의 소비를 촉진하고 얼어붙은 시장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는 등 긍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지원금은 지난 4월 말 기준으로 약 295억원(약 97.3%)이 소비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사용처는 마트, 음식점, 주유 및 차량 정비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필수 업종으로 나타나 생활 안정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아직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약 8억원으로, 마감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잔액은 시 예산으로 환수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사용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아직 지원금을 사용하지 않은 시민들께서는 기간 내에 꼭 사용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