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속에서 만나는 철새 이야기 ... 남구 ‘찾아가는 철새홍보관’ 출발

학교로 찾아가는 철새홍보관 ... 어린이 생태 감수성 키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6(금) 16:56
남구 ‘찾아가는 철새홍보관’ 출발
[시사토픽뉴스]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의 철새홍보관은 오는 5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울산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실 안에서 철새 및 생태교육과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철새홍보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안전사고 및 외부 환경 문제로 학생들의 체험학습 참여가 줄어드는 가운데,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태교육 및 체험활동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찾아가는 철새홍보관’에서는 태화강을 찾는 철새와 텃새의 종류와 특징, 이동 경로, 철새 보호를 위한 실천 방법 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생태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새 목걸이 만들기, 투명우산 꾸미기, 에코 파우치 꾸미기, 손거울 꾸미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디폼블록 만들기 등 학교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울산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운영되며,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철새홍보관으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신청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철새홍보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춘실 공단이사장은 “찾아가는 철새홍보관은 어린이들의 철새에 대한 관심과 생태 감수성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생태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775719053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7일 20:5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