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국가자격·어학·한국사 시험 대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7. 01(화) 09:05 |
![]() 산청군청 |
지원 대상은 사업 신청일 기준 산청군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앞두고 있는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이다.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여야 하며 취업 및 사업자 등록 사실이 없어야 한다.
지원 시험은 2025년 1월 1일 이후 실시한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어학 △한국사 시험이다.
신청일 현재 시험에 실제 응시한 경우만 해당되며 접수만 한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국가기술자격 및 전문자격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학 및 한국사 시험은 공고문에 명시된 대상 시험에 한해 인정된다.
지원 인원은 100명이며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험응시 횟수와 관계없이 응시료를 합산해 1인당 연 1회 신청이 가능하다.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응시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에 게시된 ‘2025년 산청군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이승화 군수는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행정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