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옥산면, 2025년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7. 01(화) 09:08 |
![]() 옥산면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
지난 26일 열린 회의에서는 ▲임기 만료에 따른 위원 재위촉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 ▲부여군 홀몸어르신 병원동행서비스 등 복지정보 공유 ▲ 2025년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운영계획 및 대상자 선정 ▲ 2025년 읍면 협의체 특성화 사업 지원 공모 선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해에 이어 저소득 홀몸어르신 2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단열 성능이 높은 창틀로 교체하고, 노후 된 빗물받이를 교체하여 호우에 대비하고, 출입문 앞 안전손잡이를 설치하여 생활 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또한 옥산면 주민자치회와 협력하여 지원 대상자를 추가로 발굴‧선정, 지원을 확대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
최성순 민간위원장은 “올해도 협의체 위원님들과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살뜰히 살펴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윤나순 옥산면장은 “옥산면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일선에서 솔선수범해 노력해 주시는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소통하며 돌봄이 필요한 가구들을 발굴해 더불어 사는 옥산면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