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육지원청, “디지털 바람을 타고 통합으로 나아가다”

충주교육지원청 특수·통합교사 [디지털 기반 통합교육 연수]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02(수) 11:56
충주교육지원청 특수·통합교사 [디지털 기반 통합교육 연수] 운영
[시사토픽뉴스]충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1일,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바람을 타고 통합으로 나아가다'를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추어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를 위한 에듀테크 도구의 실제 적용 방안을 모색하고,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윤필원 교사(충주성남초등학교)는 ‘미래특수교육의 흐름과 에듀테크 도구 활용’, ‘디지털 학습 도구의 특성과 적용 전략, 수업 설계 노하우’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특수교사와 통합교사의 협력수업 설계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도구 활용법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여, 교육현장의 협력적 소통 역량 강화를 도왔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디지털 전환이라는 흐름 속에서 교사의 전문성과 수업 변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느낀 연수였다”며 “교사들 간의 협력이 중심이 되는 통합교육의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하며, 앞으로의 수업에 대한 동기와 비전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훈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미래 통합교육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모든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수업 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통합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2989965919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3일 16:0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