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관내 아동 2명, 여름철 복지대상자 위해 선풍기 10대 기부로 훈훈한 나눔 실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7. 17(목) 10:56 |
![]()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관내 아동 2명, 여름철 복지대상자 위해 선풍기 10대 기부로 훈훈한 나눔 실천 |
이번 기부는 두 아이가 평소 이웃과 지역사회를 돕고 싶다는 뜻을 부모님과 상의한 끝에 결정됐다. 배지호 군은 “우리 주변에 더운 여름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전했다. 배정후 군 역시 “용돈을 모으는 게 쉽지 않았지만, 좋은 일에 쓰고 싶어서 열심히 아꼈다”며 기부 동기를 밝혔다.
화서1동 허순옥 동장은 “어린아이들의 작은 정성으로 시작된 이번 나눔이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 복지대상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모두가 행복한 동네를 만들어 가는 데 귀감이 된다”고 말했다.
기부된 선풍기는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무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지역 내 복지대상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센터는 이번 사례를 계기로 지역 아동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 문화 확산 캠페인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작은 용돈을 모아 큰 사랑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지역사회는 물론 전국적으로도 모범이 될 만한 사례로, 앞으로도 세대 간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