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한우 경쟁력 키운다…현장 맞춤형 교육 실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22(화) 10:07
정읍시, 한우 경쟁력 키운다…현장 맞춤형 교육 실시
[시사토픽뉴스]정읍시가 사료 급여법부터 번식·질병까지 현장 중심의 한우 컨설팅으로 농가 맞춤형 지원에 나섰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21일 정읍한우청년회를 대상으로 ‘한우 비육의 원리와 사료 활용 방법’을 주제로 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주최한 축산현장 맞춤형 종합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주식회사 D&A 김점현 대표는 한우의 비육생리와 생산성 향상에 효과적인 사료 급여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으로 회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는 앞서 지난 6월에도 한우농가 5곳을 대상으로 개량, 질병, 번식 분야 전문가를 파견해 농장별 맞춤형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농가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찾고 경쟁력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있다.

정읍한우청년회 회원들은 “현장에서 느끼는 사양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고품질 한우 생산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한우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일수록, 농가가 기술력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925365540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3일 03:2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