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만성질환자 대상 ‘발 건강 관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25(금) 09:55
철원군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만성질환자 대상 ‘발 건강 관리’
[시사토픽뉴스] 철원군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당뇨환자와 노년층 등 발 관리가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발 건강 관리법을 제공한다.

발은 우리 몸을 지탱하는 중요한 부위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당뇨환자의 경우 혈액 순환 장애와 감각 저하로 인해 작은 상처도 쉽게 악화될 수 있어 각별한 관심과 케어가 요구된다. 이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발 보습과 혈액 순환 관리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프로그램은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발 지압점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직접 지압점을 확인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발 건강 관리법을 배우고, 발의 피로를 해소하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장미숙 철원군 보건정책과장은 “발 건강은 전신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주민들이 스스로 관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들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4104016814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7일 08:2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