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안전망 연합 거리상담 및 캠페인’ 성료

지역사회 연대 통해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과 책임 있는 디지털 사용 독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28(월) 14:17
‘청소년안전망 연합 거리상담 및 캠페인’
[시사토픽뉴스]고성군은 7월 25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야외마당과 고성읍 일원에서 '청소년안전망 연합 거리상담 및 캠페인'을 개최하여 청소년 및 지역주민 1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거리상담 및 캠페인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전문적인 상담연계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청소년 보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고성군은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의 ‘청소년안전망 연계 캠페인 with 1388청소년지원단’에 참여하여, 여름방학 기간 중 청소년들의 디지털 기기 과다 사용으로 인한 스트레스, 불안, 집중력 저하 등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디지털 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디지털 디톡스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해 고성군, 1388청소년지원단,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아동청소년분과, 자원봉사센터 등 총 40여 명의 운영 인력이 뜻을 모아 지역 내 연계 체계를 한층 견고히 했다.

현장에서는 청소년 고민 상담 및 정서 지원을 위한 △고민타파 상담소,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디지털 디톡스 캠페인 △디지털 OFF! 나를 ON, 마음 ON △스트레스 팡팡, △마음 톡톡! 청소년 응원 메시지, △나눔 한 걸음! 자원봉사 홍보 및 체험 등의 참여형 부스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청소년전화 1388 홍보, 관계기관 정보 제공, 야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며 청소년 보호를 위한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에 기여했다.

한 청소년은 “디지털 디톡스 자기진단을 해보며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되돌아보게 됐고, 상담 부스를 통해 내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거리 홍보를 넘어, 청소년안전망을 실질적으로 작동하게 하는 지역사회 연대의 장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적절한 지원이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전문 기관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전화상담 △집단상담 및 교육 △참여프로그램 △청소년안전망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나 상담을 원하는 경우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4232137459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9일 06: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