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지역아동센터 한마음운동회 성료 130여명의 아동과 종사자 한자리에…협동과 배려의 가치 함께 나눠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8. 11(월) 08:59 |
![]() 남해군지역아동센터 한마음운동회 |
남해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장순희)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사회성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바운스 체험 등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시작됐다.
오후에는 행정복지국장, 군의회의장, 도의원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진행됐다. 개회식 식전행사로 남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직접 출연하고 제작한 영화 ‘겁이 없는 아이’가 상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이어진 한마음운동회에서는 스피드 스택스, 한마음 농구, 낙하산 달리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져 아이들과 종사자 모두가 웃음과 열정으로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이 펼쳐졌다.
김행수 행정복지국장은 “오늘 하루 마음껏 뛰놀며, 서로 배려하고 응원하는 마음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군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순희 남해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은 “고민과 걱정을 내려놓고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가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 정서적 안정 및 공동체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