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2026년 농업기술 시범사업 수요조사 실시
1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관내 농업인 대상, 농업기술 분야 총 11개 사업 추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8. 18(월) 11:38 |
![]() 장수군청 |
이번 조사는 지역 농업인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농업기술 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전절차로 내년도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조사 대상 사업은 농업기술 분야 11개 사업으로 대표적인 사업은 △미래형 사과 다축과원 조성 시범 △친환경 쌈채류 고설재배 기술지원 △시설하우스 토양병해충 방제 지원 △고온기 사전대응 차광도포제 지원사업 등이다.
사전 수요조사 신청 및 접수는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자격은 관내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다.
농업기술 시범사업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거나 기술보급과 과수지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훈식 군수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농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농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관심있는 농업인들이 이번 수요조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농업기술 시범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지속 가능한 지역 농업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수군은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2026년 기술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농업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술을 보급함으로써 생산성과 안정성을 높일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