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지적박물관' 울릉크루즈(주)와 업무협약 체결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19(화) 06:59
협약식 사진
[시사토픽뉴스]지적박물관은 지난 14일 포항영일만항 울릉크루즈 뉴씨다호펄호 5층 다목적홀에서 대한민국 광복 80주년 기념으로 울릉크루즈(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독도 영토주권을 강화하기 위한 독도 교육・탐방・홍보 등 다방면의 활동에 있어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긴밀히 하기로 했다. 첫째, 대국민 독도사랑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독도교육・탐방・홍보 등에 상호 협력한다. 둘째, 울릉크루즈(주)는 지적박물관이 매년 실시하는 전국 초중고 학생 독도퍼즐왕선발대회, 독도퀴즈왕선발대회, 독도교육 우수교사 선발대회 등 입상자 15명에 대한 부상으로 독도탐방을 위한 크루즈호 왕복 승선권을 제공한다. 셋째, 지적박물관은 울릉크루즈(주)의 홍보기관으로서 행사포스터, 현수막, 도록, 리플렛 등을 통해 홍보한다. 넷째, 기타 독도 영토주권을 강화하는 각종 활동을 상호 합의 아래 긴밀히 협력한다.

협약식 후 양 기관은 VIP룸으로 이동해 간담회를 이어갔다. 대한민국 광복 80주년 전야제로 개최된 지적박물관과 울릉크루즈(주)의 업무협약식은 단순한 양기관의 만남이 아닌 제천과 포항, 울릉과의 만남이자 충청지역과 영남지역의 만남이다. 영토수호와 간도, 대마도, 연해주 등의 고통 회복, 그리고 이들 지역에 대한 울릉크루즈(주)의 운항 역할 등에 대한 기대를 나누며 화기애애하게 진행됐다.

이 관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울릉크루즈(주)와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의병도시 제천시민들의 독도, 간도, 대마도, 연해주 탐방을 확대하여 제천을 영토교육의 세계중심 도시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울릉크루즈(주) 조현덕 사장은 “섬과 바다로 둘러싸인 울릉도와 섬과 바다가 없는 충북 제천지역과의 교류는 서로 다른 점이 많이 있어 흥미로운 만남이 될 것이며, 제천지역민의 울릉도・독도 탐방을 저렴하고, 안전하며,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울릉크루즈(주)에서는 조현덕 사장, 조현기 상무이사, 김영기 영업이사, 이종열 선장, 오치흥 영업부 투어 팀장 등 7명이, 지적박물관에서는 이범영 이사장, 이범관 관장, 장은숙 교육원장, 김선일 사업본부장, 박진 홍보위원, 이유신 한국독도산업협회 회장, 김정윤 운영위원장 등 6명이 참석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1391210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9일 20:0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