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건강도 채웠다. 군산의료원 아동 성장 플러스 검진 마무리”

군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군산의료원, 지역아동 건강 불평등 완화에 기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19(화) 09:43
“여름방학, 건강도 채웠다. 군산의료원 아동 성장 플러스 검진 마무리”
[시사토픽뉴스]군산의료원과 군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 함께 진행한'군산시 취약계층 아동 성장 플러스 건강검진 지원사업'이 지난 18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025년 공공보건의료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 약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비만 아동 중심 검진에서 검진 항목을 대폭 확대해 아동 전반의 건강상태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 종합검진(기초체위, 영상진단, 소변·혈액, 치과 및 문진 등)과 더불어 ▲소아당뇨, ▲고혈압, ▲빈혈, ▲척추측만증 등 검진 항목도 세분화· 다양화되어 이뤄졌다.

또한 검진 결과 건강위험군으로 분류된 아동에게는 추가검사 및 전문 진료 연계, 생활습관 개선 교육,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인 지원이 제공될 계획이다.

의료원과 협의회는 경제적․환경적 여건으로 정기 검진이 어려운 아이들이 조기에 질환을 발견하고 건강을 지켜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준필 군산의료원장은 “아동기의 건강관리는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다. 군산의료원은 앞으로도 지역의 책임 중심 의료기관으로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채현주 회장 역시 “이번 검진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알게 됐고, 보호자들도 아동 건강 관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군산의료원과 협력해 지역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을 통해 군산의료원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정기적인 건강 점검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아동 건강 불평등을 완화하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했다는 등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148485372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9일 23:4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