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소년, 제과제빵으로 꿈을 굽다

진로체험 프로그램 마무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19(화) 10:26
제과제빵진로체험
[시사토픽뉴스]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과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 청소년 제과제빵 진로체험 프로그램 ‘빵굽는 꿈지기’ 1기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빵굽는 꿈지기’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직접 제과제빵의 전 과정을 체험하며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반죽의 점도 조절, 휴지 시간 관리, 식감과 농도 맞추기 등 제과제빵의 기본기를 중점적으로 익히면서 휘낭시에, 스모어 쿠키, 호두 타르트, 초코 스콘, 수제 사브레 등 다양한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직업적 가치관을 이해하며 구체적인 진로 목표를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과 꿈 실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눈이 아닌 마음으로 보아요’를 추가 모집 중이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청소년 활동팀으로 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16054313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2일 07:3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