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중앙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체험 프로그램 운영

본관·분관, 북 스테핑 등 독서행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19(화) 10:40
독서의 달 맞아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본관과 분관 최상준도서관이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일상 속에서 독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본관과 분관은 각 기관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행사를 공동 또는 개별 운영한다.

공동 프로그램은 리플릿 속 2가지 미션을 완수하는 '북 스테핑'과 도서 대출 권수를 두 배로 늘려 독서를 장려하는 '두배로 도서 대출' 등이다.

또 본관은 교육청의 청렴 슬로건을 필사하며 가치를 되새기는 '정직한 필사가'와 아동·청소년 분야 여성 작가 작품을 소개하는 '여성작가 도서전: 소녀의 시간을 쓰다' 전시 등을 운영해 독서의 즐거움과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한다.

분관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창의적인 북커버를 제작하는 '커버스토리 : 나만의 북커버를 만들다'와 도서를 읽고 서평을 작성·응모하는 ‘서평 챌린지’ 등을 준비했다.

누리집에서는 조지오웰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 ‘1984를 지나 조지 오웰 다시보기’를 주제로 웹 전시를 선보이며, 감상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나머지는 신청 없이 가능하다. 커버스토리 참여 희망자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30명을 접수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본관 분관 누리집 또는 전화(본관 , 분관 )로 확인하면 된다.

김정희 광주중앙도서관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독서 문화가 확산되고 시민들의 삶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16273087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0일 02:5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