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소년과 어르신 마음을 잇는 특별한 재능기부 선사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연극과 악기연주로 세대 공감 무대 펼쳐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21(목) 14:40
순천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기부 공연을 펼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순천시는 순천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지난 14일 용당주야간보호센터와 린제노인복지센터를 찾아 따뜻한 재능기부 공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연극과 악기연주를 통해 어르신들과 소통하면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래동화 ‘흥부와 놀부’를 청춘 감성으로 재해석한 연극 무대로 어르신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어진 칼림바와 우쿨렐레 연주에서는 경쾌하고 밝은 멜로디로 감동을 더했다.

공연을 마친 청소년들은 어르신들의 손을 따뜻하게 잡으며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라는 마음을 전했고, 어르신들도 덕담으로 화답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공연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내 재능이 누군가에게 기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고, 그 시간이 정말 소중하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노인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진심 어린 공연에 어르신들이 큰 위로와 즐거움을 느꼈다”며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299313362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2일 02:5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