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보건소, 임산부의 날 기념 유공자 공모

9월 5일(금)까지 공적조서 접수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25(월) 07:38
원주시보건소
[시사토픽뉴스]원주시보건소는 10월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임산부 배려 문화 정착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한다.

보건소는 이번 유공자 선정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 가족 지원에 힘써온 관계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건강한 출산 및 양육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임산부의 날 기념 유공자로는 △임산부·신생아 건강 증진 △출산 친화 환경 조성 △다문화·한부모·장애인·다둥이 가정 등에서 모범적인 양육 실천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공적이 있는 시민과 관계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유공자 추천서는 9월 5일까지 보건소 의료지원과 모자보건팀에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상은 오는 10월 15일 개최되는 원주시 ‘임산부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임영옥 보건소장은 “이번 유공자 포상을 통해 임산부 배려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임신과 출산이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확산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의료지원과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386227395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6일 04:0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