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 실전 역량 강화 진행
자부담 없이 최신 정책, 지원사업, 조직화 교육까지 커리큘럼 준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8. 25(월) 08:52 |
![]() 소상공인 역량 강화 교육 설명 자료인 카드뉴스. |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지역 상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유도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경영 역량을 실질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실전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9월 1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강진군 음악창작소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개인(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과 단체(상인회 및 예비상인회)로 나눠 신청받으며 총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개인 신청자는 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해 9월 10일 오후 6시까지 강진군청 지역경제연결팀에 오프라인 접수 또는 강진군청 누리집 소상공인지원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소상공인 최신 정책 안내를 포함한 ‘실전경영’ ▲골목형 상점가 지정과 고객 서비스(CS) 역량을 키우는 ‘조직 및 CS’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 사업 및 온라인 활용법 등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지원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군비로 지원돼 자부담은 없다.
결과는 선정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정원이 제한돼 있어 서류 미비나 선정자 취소 때에는 예비 신청자에게 순차적으로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상점가 지정이나 조직화를 준비 중인 단체가 교육 신청 때 우선 배정된다.
교육 수료자는 향후 강진군이 추진하는 소상공인 지원사업 신청 때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 수료자에게는 2026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사업 서류 평가 때 가점이 제공되며, 단체는 조직 고도화와 상점가 지정을 위한 맞춤형 설명회가 1회 제공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강의가 아니라 지역 상권의 실질적 성장과 연결되는 사업”이라며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소상공인 역량 강화 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