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지킴이, 익산 '굿바이 만성질환 교실'

오는 9월부터 굿바이 만성질환 교실 2기, 건강쌩쌩 근력업(UP) 3기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26(화) 11:35
익산 '굿바이 만성질환 교실'
[시사토픽뉴스]익산시가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북부권 어르신들의 활기찬 삶을 지원하고 있다.

익산시는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굿바이 만성질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을 겪는 북부권 고령층을 대상으로 운동, 식이, 복약, 스트레스 관리까지 전인적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특히 운동뿐 아니라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저염식이 영양교육도 진행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고 있다.

참가자들은 고혈압 진단 기준과 관리 필요성을 배우고, 발사믹·고추장·된장·간장·요거트 등을 활용한 저염양념 소스 만들기 실습에 참여했다.

익산시는 제1기 프로그램이 이달 종료됨에 따라, 오는 9월부터 '제2기 굿바이 만성질환 교실'과 '건강쌩쌩 근력업(UP) 교실 3기'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 참가자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나의 상태를 확인하고, 운동과 위생, 구강 교육까지 이어져 전신 건강을 챙길 수 있다"며 "저염식이 실습을 통해 배운 내용대로 가족 건강 관리에도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48736380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6일 19:5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