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용유동 협의체, ‘온기 플러스 생필품 나눔’ 사업 추진

관내 거동 불편·복지 사각지대 가구 대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27(수) 10:13
중구 용유동 협의체, ‘온기 플러스 생필품 나눔’ 사업
[시사토픽뉴스]인천 중구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중, 강동규)는 지난 21일 거동이 불편해 상점 이용이 어려운 가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대상으로 ‘온기 플러스 생필품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넓은 면적에 비해 대중교통이 다소 부족한 용유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상점 이용이 어려운 가구를 돕고자 지난 2018년부터 추진됐고,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20가구에 대해 생필품 지원이 이뤄졌다.

강동규 민간위원장은 “이동이 어려운 이웃과 위기 상황에 놓인 이웃을 위해 작은 정성을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내년에도 이 사업을 추진해 주민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상중 용유동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라며 “사랑의 온기가 곳곳에 퍼지는 따뜻한 용유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용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길동무 택시비 지원사업, 감동찬(饌) 드림사업 등을 운영하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540717502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8일 04: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