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교실 속 디지털 수업 혁신 박차

9개교, 교사 136명 대상…인공지능 기반의 수업도구 실습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27(수) 16:00
교실 속 디지털 수업 혁신
[시사토픽뉴스] 익산시가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해 미래형 교육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익산시는 27일 함열여자고등학교에서 교사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공지능(AI) 활용 능력·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익산시·익산교육지원청·원광대학교가 협력해 운영하는 교육 거버넌스 기구 '교육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연수는 함열여자고등학교, 남성중학교, 이리부송초등학교, 전북제일고등학교 등 총 9개교, 136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과정은 학교별 수요에 맞춰 △AI 기반 프레젠테이션·이미지 제작 분야 '캔바 과정' △퀴즈·방탈출형 수업 실습 분야 '게이미피케이션 도구 과정' △가상학습공간 구축과 AI 퀴즈 생성을 다루는 '메타버스 과정' 등 3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이날 함열여고에서 열린 연수에는 교사 34명이 참여해 캔바(Canva)를 활용한 수업 실습을 진행했다.

교사들은 기본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기능을 익히며 학습 활동을 직접 설계하는 방법을 익혔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이 교사들의 디지털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는 보다 흥미롭고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효과적으로 수업에 접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중심으로 미래형 교육 생태계 조성과 교육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562390687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8일 05:5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