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D-30 성공개최 결의대회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27(수) 16:32
강원도민생활체전 결의대회
[시사토픽뉴스]영월군 주요사회단체들이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의 D-30을 앞두고 성공 개최를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8월 27일 오후 3시 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결의대회는 최명서 영월군수와 선주헌 영월군의회의장, 김성수 영월군체육회장과 영월군 이장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자율방범연합대, 의용소방대연합회, 군번영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영월군지부, 숙박업협회 영월지부 등 지역 주요 사회단체 50여 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굳은 의지를 다졌다.

행사는 나라사랑의식, 대회 홍보영상 상영 및 개요 설명, 결의문 서명 및 전달, 성공개최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군민이 하나 되어 질서와 봉사로 대회를 지원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과 따뜻한 환대로 방문객들에게 영월의 품격과 매력을 알리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2025년 제33회를 맞은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는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영월군 전역에서 18개 시·군 8,3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해 28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게 된다.

영월군은 이번 대회를 맞아 생활체육 시설 인프라를 재정비해 최적의 경기 여건을 제공하고, 다양한 종목 운영을 통해 도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나선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관내 숙박·음식업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령포·동강 등 관광자원과 연계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와 문화‧관광이 어우러지는 힐링형 대회를 실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살기 좋은 영월에서 펼쳐보자 강원의 꿈’을 슬로건으로, 영월군이 생활체육 중심지이자 강원특별자치도의 새로운 스포츠 허브로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영월군 관계자는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대회의 축제분위기를 군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고, 영월이 건강한 생활체육의 도시이자 문화와 관광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56497233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8일 03:4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