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리더십, 함께 성장하는 전북교육, 2025. IB 리더십 4차 특강 오는 19일 개최 대구복현중 최진아 교장 강사로 참여… 글로벌 교육 트렌드와 IB의 역할 등 살펴봐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04(목) 12:31 |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
이번 특강은 ‘미래를 여는 리더십, 함께 성장하는 전북교육’을 주제로, 글로벌 교육 트렌드와 IB 프로그램의 철학, 학교 리더가 갖추어야 할 역할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강사로는 대구복현중학교 최진아 교장이 참여한다. 최 교장은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IB 정책을 이끌며 미래교육을 선도해 왔으며, 현재는 IB MYP 월드스쿨인 대구복현중학교의 글로벌 교육을 이끌며 온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리더다.
이번 강연에서는 △IB 프로그램의 철학, 학교 운영 △IB가 교사와 학생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학교 리더가 직면하는 도전과 극복 과제 등을 실제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최 교장은 “IB는 학생들이 탐구와 실행, 성찰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며 “IB는 학교와 지역을 변화시키는 전환점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교직원이나 교육전문직원은 오는 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오선화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은 전북교육이 수업과 평가 중심의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길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함께 성장하는 전북교육을 위한 성찰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