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이색 지역 명소(유니크 베뉴)’ 평가회 개최 6개 지정 명소 성과 공유·활성화 논의… 2026년까지 16곳 확대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16(화) 11:38 |
![]() 여수시, ‘이색 지역 명소(유니크 베뉴)’ 평가회 개최 |
이번 평가회에서는 추진현황과 명소별 성과 보고가 진행됐으며 지난해 컨설팅을 담당한 VM컨설팅 이형주 대표가 참석해 ‘행사를 빛내는 공간 트렌드와 여수의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해 선정된 6곳은 ▲갓고을센터 ▲모이핀 오션 ▲아쿠아플라넷 여수 ▲여수거북선호 ▲스카이타워 ▲GS칼텍스 예울마루·장도다. 이들 시설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행사 유치 역량을 강화했으며 시가 주관하는 박람회 등 주요 행사에 공동 참가해 홍보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회는 시설 담당자들이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성과를 낸 시설의 사례 발표가 이어지며 이색 지역 명소(유니크 베뉴) 활성화가 마이스(MICE) 수요 유입과 도시 홍보, 이미지 제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마이스(MICE)산업은 관광, 문화, 산업을 이어주는 핵심 인프라이자 도시 성장의 가교 역할을 한다”며 “선정된 시설들을 적극 육성·활용해 다양한 규모의 행사를 유치하고 여수를 국제 마이스산업 거점으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마이스(MICE)산업 기반 확충과 국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026년까지 이색 지역 명소(유니크 베뉴)를 16곳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