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반려견과 함께 달리는 특별한 시간

‘에너지 업! 캐니크로스 체험’행사 9월 19일과 20일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21(일) 16:24
대전 중구, 반려견과 함께 달리는 특별한 시간
[시사토픽뉴스]대전 중구는 지난 9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중구 반려견 에너지파크와 유등천 일원에서 반려견과 보호자의 유대 강화를 위한 이색 체험 행사인 ‘에너지 업! 캐니크로스 체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CNCITY에너지가 주최·주관하고,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시 중구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방문객들에게 최근 반려인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캐니크로스(Canicross)’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캐니크로스는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전용 장비를 착용하고 달리는 팀 스포츠로, 반려견의 신체 활동 증진은 물론 보호자와의 유대 강화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그램은 ▲캐니크로스 소개 ▲전용장비 착용 체험 ▲반려견 스트레칭 교육 ▲보호자·반려견 러닝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3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회차당 10명 정원의 소규모 체험 방식으로 운영되어 참여자의 안전과 반려견의 컨디션을 세심하게 고려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뛰며 건강한 유대감을 느끼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반려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6807546269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05:1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