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견학으로 맞춤형 복지 모색

‘행복나눔 공유곳간’ 벤치마킹, 군산 나운2동과 교류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22(월) 05:36
홍성군 홍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견학으로 맞춤형 복지 모색
[시사토픽뉴스]홍성군 홍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군산시 나운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해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나운2동의 대표 복지사업인 ‘행복나눔 공유곳간’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선유도 탐방을 통해 위원 간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나눔 공유곳간’은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취약계층이 월 1회 필요한 물품을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운영되는 나눔 공간으로 ▲주택관리공단·찾아가는 마이홈센터와 협력한 무료 공간 임대 ▲시설 운영을 위한 공공일자리 창출 ▲개인·기관의 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 등으로 민관협력의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홍동면 협의체는 이번 견학을 계기로 지역 특화사업 개발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사회복지 역량을 높이는 데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정구 민간위원장은 “선진 사례를 직접 보고 배우며, 우리 지역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서일원 홍동면장은 “지역복지 향상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헌신하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6823580610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13:3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