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보호자 심리·정서 역량 연수’실시 이호선 교수 초청, 보호자와 마음 건강으로 자녀 성장 지원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22(월) 09:07 |
![]() 경북교육청,‘보호자 심리·정서 역량 연수 |
본 연수는 ‘보호자 마음 건강으로 자녀 성장 지원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경북 도내 유치원 학부모 및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연수는 보호자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고, 안전하고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여 자녀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문화 공연과 전문가 강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부모들의 심리적 휴식을 위해 마련된 브리즈 뮤지컬 특별공연은 국내외 명작 뮤지컬을 엮은 무대로 부모들에게 따뜻한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강연은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가 맡는다. 이 교수는 연세대학교에서 상담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한국노인상담센터 센터장 및 서울가정법원 상담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노인상담론』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방송과 강연을 통해 부모교육과 심리 상담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강의에서는 보호자들이 자녀 양육 과정에서 직면하는 심리적 어려움과 회복 방안을 안내하여 자녀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긍정적 양육 태도와 실천 역량을 키우며, 유치원과 가정이 서로 소통하고 신뢰를 쌓아가는 든든한 교육공동체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 보호자의 심리적 건강을 지키는 것이 곧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이끄는 출발점이다”라며, “보호자 연수가 효과적인 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 바람직한 자녀 교육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 신청은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유초등교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