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개최 피해 예방 교육·건강진단·차량 무상점검 등 진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22(월) 12:12 |
![]() 무주군청 |
무주군과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전북특별자치도가 공동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소비자 권익 보호와 피해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체 등 자동차 및 가전 기업을 비롯한 공정거래위원회 등 다양한 기관들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의 소비자 보호 및 생활 안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으로,
무주장애인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오전·오후 2회에 걸쳐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소비자 상담, 건강음료 제공 및 건강진단, 고령자 대상 장수 사진 촬영 등을 실시하며 소형가전(휴대폰, 밥솥 등) 무상점검 및 폐가전도 수거한다.
실외 행사장인 무주국민체육센터 주차장에서는 주요 자동차 기업에서 진행하는 무상점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석유관리원에서는 자동차용 석유(휘발유·경유)의 진위를 가리는 검사도 진행한다.
이뿐만 아니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대형가전 및 보일러 무상 방문 점검 서비스도 병행할 계획이다.
임채영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과장은 “우리 군민들 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 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그동안 미뤄뒀던 가전품이나 자동차 점검 서비스 꼭 받아보실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행사 운영에도 내실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의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에 관한 내용은 무주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지역경제팀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