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가족센터,'나도 흑백 요리사'운영

결혼이민여성과 함께하는 한식 요리교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22(월) 14:04
결혼이민여성과 함께하는 한식 요리교실
[시사토픽뉴스]고성군가족센터는 결혼이민여성들의 한국생활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화, 수요일 센터내 교류소통공간에서 결혼이민여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사회초기적응교육'나도 흑백 요리사'를 운영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성도서관과 연계하여 요리 실습과 함께 관련 도서를 접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점이 특징으로 결혼이민여성들이 한식을 직접 배우고 조리해보면서 음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한국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OO(고성읍) 씨는 “요리 과정에서 한국어와 식재료 이름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고, 배운 음식을 가족과 함께 먹으면서 대화 시간이 더욱 많아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황순옥 센터장은 “'나도 흑백 요리사'는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생활 밀착형 활동으로서, 결혼이민여성들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가족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6869948974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17:3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