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남구 청소년 봉사동아리 ‘볼런틴즈’ 정기 활동 운영

청소년 자치회의에서 제안한 봉사활동 매주 진행… 공동체 의식·책임감 함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22(월) 15:39
포항시청소년재단 남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봉사활동 동아리 ‘볼런틴즈’ 활동 모습.
[시사토픽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남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사회 참여와 나눔 실천을 위한 청소년 봉사활동을 지난 8월부터 매주 금요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참여 청소년들이 지역 환경정화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서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이 자치회의에서 직접 봉사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하면서 봉사동아리 ‘볼런틴즈(Voluntins)’를 구성해 매주 원하는 활동을 수렴·실행하고 있다.

또한 활동 실적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두볼(Dovol)’에 등록돼 봉사시간으로 인정되며, 1365 나눔포털을 거쳐 나이스(학생생활기록부)로 실적 전송도 가능하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지역과 소통하며 스스로 제안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남구청소년문화의집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이 자발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돌봄과 균형 잡힌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사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남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6880346340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20:3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