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포항고등학교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 방문해 학생‧교직원 격려! 학생들과 함께‘삶의 힘’을 이야기하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23(화) 09:03 |
![]() 포항고등학교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 방문해 학생‧교직원 격려! |
이번 방문은 방송통신고의 교육 현장을 점검하고, 발전적인 학교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 교육감은 먼저 현장에서 교육에 헌신하는 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전교생 341명을 대상으로 한 특별 강연에서 “삶의 힘이 되는 시”에 담긴 메시지와 지혜를 나누며, 학생들의 도전 정신과 배움의 열정을 높이 평가했다.
임 교육감은 “시에는 인생의 무게를 견디게 하는 희망과 따뜻함, 미래를 향한 삶의 원동력이 담겨 있다”라며, 학생들이 앞으로의 학습 여정을 힘차게 이어가기를 응원했다.
강연을 들은 학생들은 큰 울림을 받았다고 입을 모았다.
한 학생은 “공부도 중요하지만, 감사와 나눔이 인생의 힘이라는 말씀에 큰 위로를 받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들은 강연에 큰 울림을 받았다고 입을 모았다.
한 학생은 “공부도 중요하지만 감사와 나눔이 인생의 힘이라는 말씀에 큰 위로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방송통신중‧고등학교가 다양한 연령과 환경의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사회 구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