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자치경찰, 인공지능 활용 역량 ‘쑥쑥’ 도 자경위, 23일 전 직원 대상 인공지능 실무 교육 진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23(화) 11:29 |
![]() 자치경찰 AI교육 |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자치경찰 업무의 효율성과 대민 서비스 품질을 끌어올리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김영진 에듀마이스터 대표는 생성형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부터 자치경찰 실무 적용 방안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뤘다.
특히 이론보다는 실습 중심으로 진행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자치경찰 분야 일반 보고서 및 보도자료 작성 △자치경찰제 홍보 전략 수립 △교통안전 캠페인 홍보물 제작 등으로, 일상 업무에서 즉시 활용한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기법을 단계별로 교육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위원회는 올해부터 자치경찰관 대상 인공지능 실습 교육, 전문가 특강 등 자치경찰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체계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이번에는 전 직원 교육으로 디지털 전환의 흐름에 발맞춰 조직 전체의 역량을 높였다.
이종원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위원회 직원들의 인공지능 활용 능력 향상은 자치경찰제도 발전과 도민 서비스 품질 개선에 핵심적인 요소”라며 “앞으로도 실무에 직접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 확대해 충남자치경찰위원회가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