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병원과 함께하는 합동 금연 캠페인 실시

의료기관은 금연 구역, 건강을 지켜주세요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23(화) 14:37
병원과 함께하는 합동 금연 캠페인
[시사토픽뉴스]김천시는 지난 9월 22일 경북금연지원센터와 협력하여 김천의료원과 김천제일병원 일원에서 합동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의료기관이 금연 구역임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흡연 민원이 잦은 병원 주변에서 금연 참여를 독려하며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와 경북금연지원센터 직원, 금연 지도원, 병원 관계자들은 거리 행진을 통해 금연을 홍보하고, 병원 인근 흡연 행위에 대한 단속과 계도 활동을 펼쳤다.

또한 현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금연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금연 클리닉 등록 방법을 안내하는 등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적극 알렸다.

김천시는 앞으로도 다중이용시설과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금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시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손중일 건강증진과장은 “의료기관은 환자와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금연 실천이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병원 주변까지 금연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6955072863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3일 18:5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