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 금연구역 야간 지도점검 실시 22일 저녁 PC방, 공원 등 흡연행위 집중단속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23(화) 16:10 |
![]() 금연구역 야간 지도점검 |
이번 점검은 공공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평소 관리가 어려운 야간 시간대의 금연구역 실태를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점검 대상은 △금연구역 표지판·스티커 부착 여부 △시설 내 흡연실 설치기준 준수 여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등이다.
현장에서는 금연 의지가 있는 흡연자에게 상당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안내해 금연실천을 지원하기도 했다.
점검 결과 일부 시설에서 금연구역 스티커 훼손 등 시정 사항이 확인돼 해당 시설에 새로운 스티커를 제공했다.
또한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자를 적발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상당보건소는 금연상담, 니코틴 보조제 지원, 맞춤형 사후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방영란 상당보건소장은 “금연구역은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함께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라며 “이번 야간 지도점검을 통해 금연구역 관리 실태를 철저히 확인하고, 시민들에게 금연의 필요성을 다시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금연을 원하는 시민들께서는 언제든지 상당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