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아이들과 함께하는 감염병 예방 인형극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9. 24(수) 11:20 |
![]() 2024.10.17.(작년) 감염병 예방 손씻기 인형극 공연 모습(별첨) |
이 인형극은 영유아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호흡기 감염병 예방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최근 코로나19 입원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이고 특히 가을철 환절기는 일교차가 크고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워 감기, 독감, 폐렴 등 호흡기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이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육형 문화공연을 마련해 호흡기감염병의 예방수칙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출동! 마스크맨’ 제목의 공연으로 약 600명이 신청했고 ▲손 씻기, 예방접종, 기침예절 소개 ▲잘못된 위생 습관 위험성 강조 ▲마스크 착용의 필요성 등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2회 구성됐다.
또한 이날 세계 손씻기의 날(10.15)을 앞두고 있어 “올바른 손씻기 체험 홍보관”을 함께 운영하여 손위생, 기침예절 등을 강조하여 감염병 유행에 대비하고 시민 스스로 감염병으로부터 노출위험을 줄이는 역량강화에 초점을 둔다.
체험관은 오전 10시부터 11시 30까지 미신청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김용란 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며 “인형극을 통해 인지능력에 큰 변화가 있는 학령전기의 어린이들이 올바른 감염병 예방수칙을 배우고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