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찾아가는 유아 흡연 위해 예방교실’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25(목) 10:05
공주시, ‘찾아가는 유아 흡연 위해 예방교실’ 운영
[시사토픽뉴스]공주시는 최근 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에 다니는 만 3~5세 유아 5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유아 흡연 위해 예방교실’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담밴드 시리즈’ 동화 구연 ▲동화 내용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 나누기와 놀이형 활동(ox퀴즈, 숨은 그림 찾기 등) ▲흡연 위해 예방 동요와 율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생산성본부와 연계해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흡연 폐해 조기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올바른 인식 정착과 성장기 흡연 진입 방지를 통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했다.

교육 종료 후에는 ‘노담밴드 시리즈’ 워크북 교재를 가정에 배부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흡연의 폐해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조윤상 보건소장은 “흡연 시도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인지 능력이 형성되는 유아기에 흡연 폐해에 대한 조기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보건소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비대면 등록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는 야간 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은 공주시 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70609875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5일 14: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