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 장애인시설종사자 대상 올바른 손씻기기침예절 등 감염병예방교육 실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25(목) 11:50
함안군보건소, 장애인시설종사자 대상 올바른 손씻기기침예절 등 감염병예방교육 실시
[시사토픽뉴스] 함안군보건소는 지난 24일 산인면 소재 장애인거주시설인 로사의집 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기본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체험 도구를 활용해 개인의 손 씻기 습관을 점검하며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는 실습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올바른 손 씻기는 호흡기 질환을 20% 이상, 설사 등 장관계 질환을 30% 이상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흔히 ‘자가 백신’이라고 불린다. 올바른 손 씻기 6단계(손바닥·손등·손가락 사이·두 손 모아·엄지손가락·손톱 밑)를 지키며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히 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과 반려동물을 통한 기생충 감염, 단체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핵 감염 예방 방법, 그리고 코로나19와 독감 예방접종을 통한 호흡기 질환 예방법도 함께 안내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거주시설은 여러 사람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이어서 감염병 확산 위험이 높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입소자와 종사자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707377988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5일 16:2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