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시민 건강강좌 ‘감기와 다른 폐렴 바로 알기’ 개최 ‘감기와 다른 폐렴 바로 알기‘ 주제, 시민 200여 명 참여로 성료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10. 14(화) 16:01 |
![]()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4일 KBS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감기와 다른 폐렴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높아진 호흡기 감염병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에 부응해, 감기와 폐렴의 차이점과 올바른 예방법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포항성모병원 감염내과 강재명 과장이 맡았으며,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포항시 감염병대응본부장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감염병 전문가로서의 깊이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강 과장은 감기와 폐렴 예방 및 관리법, 특히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다양한 폐렴 유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으며, 환절기 건강관리와 감염병 예방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함인석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강좌가 시민들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지혜를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보건소는 ‘건강도시 포항’ 실현을 목표로 연 4회 시민 건강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강좌와 연계해 건강 홍보관도 함께 운영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