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신규 임용후보자 대상 공직 적응 교육 실시

시장과의 소통·시정 이해로 ‘공직 첫걸음’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0. 16(목) 11:19
지난 14일 돌산 라마다호텔에서 정기명 여수시장이 신규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여수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신규 임용후보자 84명을 대상으로 공직 적응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직원들의 원활한 조직 적응을 돕고 시정의 핵심 가치와 현안을 공유해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조직 협업 능력 향상 및 아이스 브레이킹 ▲직장 내 예절교육 ▲시장과의 토크 ▲공문서 작성법 ▲청렴 교육 및 새내기 청렴 골든벨 ▲여수 시정‧시책 이해 교육 등 신규 공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1일 차에는 정기명 시장이 직접 참석해 신규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신규 직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과 공직자로서의 자세 등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를 나눴다.

정기명 시장은 “공직자로서 책임감과 소명 의식을 가지고 선후배 공무원들과 협력해 각자 맡은 분야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적극행정을 해달라”고 당부하며 “신규 직원 여러분들이 여수의 바다처럼 넉넉한 마음으로 시민을 품고 파도처럼 힘차고 당당하게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2일 차에는 공문서 작성법, 후생복지 등 조직 교육과 함께 청렴 교육, 시정‧시책 이해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3일 차에는 ‘우리 지역 바로 알기’ 현장 체험으로 오동도, 여수세계박람회장, 스카이타워, 여순10.19사건 역사관 등을 방문해 여수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배우며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임용후보자는 “공직 생활의 출발점에서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앞으로 여수시 공직자의 일원으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신규 공무원들의 공직 적응이 향후 업무성과와 조직문화 정착에 중요한 만큼 실무형 교육과 소통 중심의 프로그램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공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7863094166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16일 20:2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