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업정책과, 지역인재 양성 장학기금 조성 캠페인 홍보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0. 16(목) 11:03
역인재 양성 장학기금 조성 캠페인
[시사토픽뉴스] 부안군 농업정책과는 지난 15일, 부안군근농인재육성재단이 추진 중인 ‘장학금 1군민 1후원계좌 갖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참여는 지역사회에 장학기금 후원의 의미를 알리고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장학금 1군민 1후원계좌 갖기’ 캠페인은 부안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장학기금 정기 후원 계좌를 개설해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운동이다.

군청 각 부서가 릴레이로 참여해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농업정책과의 참여로 그 의미가 더욱 확산되고 있다.

부안군 농업정책과는 평소에도 농업인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농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친환경농업 육성, 스마트팜 보급,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 등 ‘살기 좋은 농촌, 미래가 있는 부안농업’ 실현을 위한 현장 중심 행정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농업정책과는 지역 인재가 농업의 미래를 이끌 수 있도록 교육과 후원의 선순환 구조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재)부안군근농인재육성재단은 1만원의 기적,『장학금 1군민 1후원계좌 갖기』 범군민 후원 독려 운동을 통해 건전한 장학기금을 확보하고, 대학 반값등록금, 대학비진학자 창업‧취업 지원금 등 실속있는 장학 정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해나가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7863781433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16일 2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