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전문성·공감력 겸비한 공정한 심의 문화 조성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0. 21(화) 09:14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시사토픽뉴스]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하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법적 쟁점과 심의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변정숙 전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전담 변호사의 특강, 심의위원 간 분임 토의와 소통·공감 시간, 지그재그 아트센터 도슨트 투어 및 관람 등으로 구성된다.

특강을 통해 2025학년도 상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최근 판례와 법리, 절차상 유의점, 심의위원의 책무와 역할을 심도 있게 다루어 심의위원의 전문성을 높인다.

또, 지그재그 아트센터 관람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작품 감상과 해석의 다양성을 경험함으로써 학생 사안에 대한 심의위원의 공감 능력과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류광해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심의의 전문성과 절차적 공정성을 강화하고,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사안을 바라보는 폭넓은 시각과 공감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학교폭력 심의가 이루어지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8050162481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21일 21:5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