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1회 전라남도 명품관광지 디카시 작품 전시 개최

도 문화관광해설사 작품 60점, 28일부터 고흥우주발사전망대에서 만나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0. 27(월) 12:01
고흥군, 제1회 전라남도 명품관광지 디카시 작품 전시 개최 (1) - 우주발사전망대 전경
[시사토픽뉴스]고흥군은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고흥우주발사전망대에서 ‘제1회 전라남도 명품관광지 디카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전라남도문화관광해설사협회가 주최·주관하며, 전남 22개 시군 문화관광해설사가 참여해 지역 대표 관광지를 주제로 한 디카시(사진과 시를 결합한 짧은 영상시) 우수작 60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들은 전라남도의 명품관광지를 주제로 한 창작활동의 일환으로, 각 지역 해설사가 직접 촬영한 사진에 시적 감성을 담아 표현한 작품들을 시군별 순회 전시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흥군의 당선작으로는 곽정아 해설사의 ‘아기사슴 닮은 섬’, 강지율 해설사의‘축제’ 작품이 전시되어 고흥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그 속에 담긴 감성을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고흥우주발사전망대 2층에서 열리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월요일 휴관) 관람할 수 있다. 현장에는 문화관광해설사 1명이 상주해 작품 설명과 안내를 제공함으로써 관람객의 이해를 돕고, 더 깊이 있는 전시 체험을 유도할 예정이다.

군 관광정책실 관계자는 “이번 디카시 전시는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고흥우주발사전망대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감성적인 볼거리를 제공해 고흥 관광의 이미지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8358490047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28일 00:5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