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김관호 의원, 이로동 도시가스 미보급 지역 및 웰빙공원 현장 점검 실시

시민 생활 불편 해소 위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 전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1. 14(금) 14:16
목포시의회 김관호 의원, 이로동 도시가스 미보급 지역 및 웰빙공원 현장 점검 실시
[시사토픽뉴스]목포시의회 김관호 의원(이로·하당동)은 제401회 목포시의회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시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도시가스 미보급 지역 및 이로웰빙공원 일원을 직접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김 의원은 먼저 도시가스 배관 설치가 예정된 구간 중 사유지가 포함돼 공사 추진이 어려움이 있는 지역을 확인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에 담당 부서는 “토지소유자 소재 파악 후 합의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으며, 가스회사 관계자도 “등기 및 협의 공문 발송을 통해 합의 도출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도시가스 공급은 시민의 기본 생활 편익과 직결되는 사안인 만큼, 사업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진행 현황을 주기적으로 보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방문한 이로웰빙공원에서는 공원 이용객 증가에 따른 주차 공간 부족과 보행 불편 문제를 집중점검했다.

김 의원은 “가변 주차로 인한 교통체증이 심화되고 있는 만큼, 이용객 수요에 맞춘 주차장 조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관련 부서는 “예산을 최대한 확보해 사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공원 건너편 보도블록이 가로수 뿌리로 인해 울퉁불퉁해진 점과 가로등 부재로 야간 통행이 불편한 점을 확인하고, “인도가 없는 건너편에 가로등이 설치되어 사실상 무용지물인 상황”이라며,“관련 부서가 협력해 조속히 개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관호 의원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현장 중심의 점검과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9336934415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4일 22:45:45